메뉴 건너뛰기

Information - 뉴스/정보

(이전 글에서 계속...)

 

어처구니 원전부품 시험성적서의 위조 사태로 대부분의 사무실에서 에어컨 대신 소형 선풍기 틀어가며 낮 뜨거운 여름을 보내고 있다.

 

 

A706_550.jpg

  

 

 

원전이라는 존재가 너무 위험하기에 오랜 연구 끝에 나온 절대 건너지 말아야 할 선을 그었는데, 정작 현장에서는 그걸 우습게 보고 자근자근 짓밟고 있었던 거다. 원전용 시험성적서가 이 정도로 관리되고 있을 정도면 다른 시험성적서는...

 

 

BD01_550.jpg

 

 

사람에게 위험천만한 독성물질로 밝혀진 포름알데히드도 마찬가지이다. 많은 의학적 증거가 있기에 방출량 기준으로 E2-E1-E0-SE0등급의 4단계로 나누어 관리하고 있지만, 자연스레 SE0등급 되는 원목가구에 비하면 수십 배 어마어마한 양을 방출하는 E2등급은 물론이고 E1등급조차도 가공목재(PB/MDF/합판) 가구업체들은 애들 소꿉장난 하듯 다루고 있다고 한다.(등급에 대해서는 이전 글 <국회의원까지 가구 문제에 나섰다! 가족 건강 위해선 진짜 친환경인 원목가구로...>에서...)

 

 

CC02_550.jpg

 

 

MBC뉴스데스크의 심층취재 [저렴한 생활가구 '발암물질 범벅']에서 나온 얘기이다. 이 뉴스를 재해석 하면서 가공목재(PB/MDF/합판) 가구 관련한 9가지 불편한 진실과 교훈을 알아보고 있다. 아울러서 선진국으로 도약하면서 우리의 가구도 PB/MDF가구를 벗어나 선진국처럼 솔리드 원목가구로 업그레이드 해야 할 필요성을 알아 보고 있다. 3번째 사실까지 알아 보았다. 그 허접한 E1등급이라고 자랑하는 것조차 실제로 시험성적서 없는 일방적인 주장일 수 있음을 알려 준다.

 

1. 발암물질 범벅의 저질 자재로는 저질 가구 밖에 안 나온다.

2. 중소업체들은 뭘 잘못하고 있는 줄도 모르고 발암가구 만든다.

3. E1등급조차 시험성적서 없이 짐작일 뿐이다.

 

 

LAX_table_07_550_440.jpg

 

 

4번째 사실로 가 보자...

 

4. E2등급 가구는 일부가 아니라 많이들 팔고 있다!

 

우리는 MBC 뉴스를 통해 더 충격적인 사실을 접하게 된다. SE0등급 원목가구의 17배나 많이 방출하는 최악의 E2등급 가공목재(PB/MDF) 가구는 일부에만 국한 되어 있는 게 아니라 보편적이란다. 이런!

 

"(E2로 만든 제품은) 저희뿐만 아니라 다른 업체도 많이 팔고 있거든요."

 

 

A608_550.jpg

 

 

누구나 손가락에 상처 입고 반창고를 붙이곤 한다. 그런데, 만약 이런 상처가 손가락 일부가 아니라 온 몸이라 상상해 보라! 그건 병원 가봐야지 반창고로 될 일이 아니다. 그건 상처가 아니라 부상이다.

 

 

B301_550.jpg

 

 

원목가구가 보편적이고 가공목재 가구가 일부분인 선진국과 거꾸로 되어 있는 상황에서, 규제마저 없어 최악의 E2등급이 보편적이라니 이건 보통 일이 아니다. 전국의 가정이 아토피 같은 환경성질환으로 몸살을 앓는 건 너무 당연한 거다.

 

 

AF_20090120_01_550_440.jpg

 

 

SE0등급 솔리드 원목가구가 보편적인 선진국의 가정에서 자라는 아이들이 콜라를 소주잔으로 한잔씩 한다면, E2등급 가구가 보편적인 가정에서 자라는 우리의 아이들은 아래 같은 1L짜리 대형 콜라 한 병을 한번도 빠뜨리지 않고 매일 마시게 되는 것과 같은 꼴이다.

 

 

F301_550.jpg

 

 

아이의 이빨이 성하고 건강하리라 기대하는가?

동일하게, E2등급 가구가 전국적으로 보편화된 우리의 상황에서는 아이의 건강이 오히려 무리한 기대일 정도이다. 환경성질환의 고통쯤이야 당연한 통과의례로 봐야 할 지경이다.

 

 

C7_200811_06_550_440.jpg

 

 

어떤 게 보편적이고 어떤 게 희귀하냐는 오랜 세월 누적되고 나서 많은 걸 차이 나게 만드는 법이다.

그래서 선진국 가정들은 SE0등급의 솔리드 원목가구를 순간적인 멋이나 편의성에 양보하지 않고 꿋꿋이 지키고 있는 거다.

 

 

Crate_Kid06_550_440.jpg

 

당신도 발암물질 가구 속에서 아이들이 건강하길 빌고 있는가?

 

(다음 글에서 계속...)

 

?

등록된 글이 없습니다.

목록
Board Pagination Prev 1 Next
/ 1

Online Network

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기타치는목수 블로그 네이처위드 카카오톡 오픈채팅
위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