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뉴 건너뛰기

Information - 뉴스/정보

(이전 글에서 계속...)

 

아이를 키우면서 가장 황당한 경우는 작정하고 혼내려는데 아이가 전혀 공감 안 하는 경우이다. 뭘 잘못했냐는 태도로 나오면 때려도 효과가 없기에 할 말을 잃게 된다. 때리는 손이 무안할 지경이다.

 

 

 

F703_550.jpg

 

 

원목가구 수준은 안 되더라도, 전세계 최악의 경우는 벗어나자고 포름알데히드 방출량 기준 E2등급 금지를 정부에서 공표한 지 수년이 지나도 "불법이요?"라고 물으며 버젓이 E2등급 가공목재(PB/MDF/합판) 가구를 양산해 내는 중소 가구업계가 바로 그 꼴이다. 하기는 다들 잘 먹고 잘 살기 위해 애쓰는 몸부림이라 정부조차 손대기에도...

 

 

E203_550.jpg

 

 

하지만, 뭐가 문제냐면서 시장의 70%를 차지하는 업체들이 마구 만들어내면 그게 다 어디 가겠나?

소비자인 우리 스스로 원목가구처럼 건강한 가구를 깐깐하게 선택하지 않으면 선진국에서 보면 경악할 E2등급 가구가 흘러 넘쳐 우리 집안에서 판 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. 옆집 일이 아니다.

 

 

F603_550_440.jpg

 

 

MBC뉴스데스크의 심층취재 [저렴한 생활가구 '발암물질 범벅']를 재해석 하면서 가공목재(PB/MDF/합판) 가구 관련한 9가지 불편한 진실과 교훈을 알아보고 있다. 아울러서 선진국으로 도약하면서 우리의 가구도 PB/MDF가구를 벗어나 선진국처럼 솔리드 원목가구로 업그레이드 해야 할 필요성을 알아 보고 있다. 2번째 사실까지 알아 보았다. 중소기업들은 가구가 유해한지 여부는 별로 관심이 없어서 그냥 만들어지고 있는 실정이란다. 자기 가족한테 주듯 정성스레 건강한 원목가구를 만드는 것과는 천지차이의 인 거다.

 

1. 발암물질 범벅의 저질 자재로는 저질 가구 밖에 안 나온다.

2. 중소업체들은 뭘 잘못하고 있는 줄도 모르고 발암가구 만든다.

 

 

A420_550.jpg

 

 

3번째 사실로 가 보자...

 

3. E1등급조차 시험성적서 없이 짐작일 뿐이다.

 

항간에 최악의 E2등급은 아니라며 E1등급을 자랑하는 업체들이 있다. SE0등급(0~0.3mg/L)의 솔리드 원목가구에 비하면 얼마나 위험한 수준인데 그걸 자랑하는지... 사실 그건 시험에서 F학점 면했다고 자랑하는 것만큼이나 허망한 일이다.

 

 

A304_550.jpg

 

 

그런데 E1등급이 SE0등급의 원목가구에 비해 5배에 이를 정도로 많은 포름알데히드를 뿜어낸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차치하더라도 그게 짝퉁 아닌 진짜 E1등급이긴 할까?

 

 

FC01_550.jpg

 

 

MBC 뉴스에서는 원목가구와 대비되는 가공목재(PB/MDF/합판) 가구의 현실을 보여주는 충격적인 대화를 보여준다.

"....(여긴) E1으로, (이 부분은)E2로.."  "시험성적서도 받지도 않고?"  "네 맞습니다."

 

 

A606_550.jpg

 

 

누구도 공인해 주는 거 없이 자기네들끼리 E1등급이라는 거다. 왕비나 왕자라며 자기네들끼리 정해 놓고 놀았던 소꿉놀이 시절 얘기 같다. 그냥 E1등급이고 싶은 거다. E2등급도 마찬가지이다. 아무도 E2등급인지 검사 안 하기에 실제로는 어마어마한 양이 방출되는 등급외의 가구가 나오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.

 

 

CC01_550.jpg

 

 

바보짓만 안 하면 자연스레 SE0등급 되는 솔리드 원목가구와 얼마나 대비되는가? (관련 내용은 이전 글 <소비자고발 "무늬만 친환경가구-아이방"(2) - 선진국이 솔리드 원목가구부터 찾는 이유 15! >에서...)

오염된 물을 약품 쏟아 붓는 정수시설 거쳐 억지로 만들어내는 물과 산에서 흘러나오는 샘물 중에서 어떤 게 더 건강에 좋겠는가?

 

 

F601_550.jpg

 

 

그런 오염된 물로 음용수를 만든다는 게 말이 되는가? 그런 오염된 재료로 만든 가구를 아이가 사는 집안에 두는 게 말이 되는가?

선진국처럼 산 속에서 수십 년 동안 곧고 힘차게 다자란 통나무로 만드는 솔리드 원목가구가 절실한 이유이다.

 

 

Team7_Lanoo_Desk01_550_440.jpg

 

 

당신도 오염됨 재료로 만든 발암물질 기구로 가족을 숨쉬게 하고 있는가?

 

(다음 글에서 계속...)

?

등록된 글이 없습니다.

목록
Board Pagination Prev 1 Next
/ 1

Online Network

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기타치는목수 블로그 네이처위드 카카오톡 오픈채팅
위로